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에 따른 광고 수익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른 광고 수익 변화를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 수익관리 메뉴가 생기면서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 관리가 좀 더 편해졌습니다.
과연 블로그 방문자 수와 광고 수익과의 관계는 비례할까요?
실제 그래프를 통해서 비교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 방문자수는 워낙 적어서 정확한 통계는 아닐 수 있습니다.
그냥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지난 20여 일간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그래프입니다.
실제 인원은 삭제를 했습니다. 방문자수 증감만 참고를 해 주세요.
다음은 애드 핏 광고 수익입니다.
참고로 애드 핏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핏 광고 수익 그래프입니다.
금액은 지웠습니다. 증감만 참고해 주세요.
얼핏 보기에도 방문자수와 비례를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두 개의 그래프를 하나로 합쳐 보았습니다.
방문자 수와 애드 핏 수익은 정확히 비례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 핏은 클릭이 없이 노출만 돼도 광고 수익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를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설정은 자동으로 했습니다.
대충 봐도 방문자 수와는 무관해 보입니다.
두 개의 그래프를 합쳐 보았습니다.
방문자 수와 관계없이 수익이 들쑥날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노출 수익보다는 클릭 수익이 더 많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나옵니다.
위의 두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애드핏 광고는 방문자수와 비례하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수가 일정하게 계속 나오는 분들은 꾸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방문자들이 클릭을 얼마나 많이 하느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예측이 힘듭니다.
대신 애드 핏보다는 단가가 보통 높기 때문에 실제 총 광고 수익은 구글 애드센스가 더 잘 나오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잘 나오는 분들은 애드 핏이 오히려 클릭에 방해가 되어 수익이 더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어차피 방문자수가 얼마 안 되기 때문에 애드 핏과 애드센스를 같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블로그 방문자 수와 광고 수익 간의 관계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