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블로그 운영팁
  3. >
  4. 구글 애드센스 원화로 지급 시 실제 수령 금액은?(수수료 줄이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원화로 지급 시 실제 수령 금액은?(수수료 줄이는 방법)

블로그 운영팁|2020. 11. 23. 20:11


구글 애드센스에서 달러가 아닌 원화로 지급 시 실제 수령 금액과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원화로 지급

 

그동안은 애드센스에서 별로 수익이 없어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오늘 입금된 금액을 보니 제 예상보다 조금 적더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드센스를 달러로 직접 받으시는 분이 많습니다.

특이 SC 제일은행이 수수료가 적다고 해서 sc 제일은행의 외환통장을 많이들 사용하시더군요.

 

하지만 저는 근처에 sc제일은행도 없고 어차피 수익이 얼마 안 되니 그냥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일반 은행 통장으로 한국돈인 원화로 입금이 되게 수익 설정을 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일은 매달 21일이고 실제 국내 은행에 입금되는 날은 2~3일 정도 더 걸립니다.

 

마침 오늘 입금이 되었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 원화로 지급을 받을 시 실 지급이 얼마인지 계산을 해 봤습니다.

 

먼저 애드센스의 원래 지급 금액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출처 : 구글 애드센스)

 

122.57 달러입니다.

 

저도 정확히 문서로 확인을 한 것은 아니지만 듣기로는 애드센스에서 국내로 송금을 할 때 건당 기본적으로 5달러를 제외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은행에 이체되는 금액은 122.57-5=117.57 달러입니다.

여기에 은행마다 다르지만 은행에서 달러를 원화로 환전이 될 때 건당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을 합니다.

 

그리고 달러의 경우 내가 달러를 살 때와 달러를 팔 때의 환율이 다릅니다. 물론 팔 때가 더 저렴합니다.

이는 금을 사고팔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골드바 같은 경우는 사자마자 바로 팔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11월 21일 기준 우리은행에서 내가 달러를 팔 때의 환율은 1달러에 1105.7원 이었습니다.

이제 계산을 해보면 실제 제가 받는 금액은 이론상

 

117.57달러 x 1105.7(환율) - 10,000원(수수료) = 119,997.148 원이 됩니다.

 

이제 은행에 실제 입금된 금액을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최종 입급 금액 (출처:우리은행)

 

119,974원이 입금이 되었습니다. 21일이 주말이라 환율이 정확하지 않아 약간의 오차는 난 것 같지만 거의 계산과 맞게 지급이 되었습니다.

 

원래 아무 수수료가 없다면 135000원 돈이지만 거의 수수료로 15000원 정도가 없어지네요.

퍼센트로 보면 10%가 넘습니다.

 

이런 수수료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는 최소 지급 금액을 올리면 조금이라도 내려가게 됩니다.

저도 이전까지는 지급을 100달러로 설정을 했지만 이번에 200달러로 금액을 올렸습니다.

 

금액을 설정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을 한 뒤에 지급에 설정을 눌러서 지급일정에서 지급 기준액을 수정후 저장을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설정 관리 (출처 :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수정 (출처 : 구글 애드센스)

 

물론 수익이 많으신 분들은 더 크게 설정을 하시면 수수료는 상대적으로 더 내려가게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달러로 지급을 받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원화로 지급을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