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블로그 운영팁
  3. >
  4. 티스토리 로그인이 갑자기 안될 경우

티스토리 로그인이 갑자기 안될 경우

블로그 운영팁|2020. 8. 27. 20:47


티스토리 로그인이 갑자기 안될 경우 제가 했던 방법입니다.

 

오늘 오후 갑자기 기존에 로그인 되었던 티스토리 계정이 로그아웃이 되었습니다.

 

데스크톱 브라우저, 모바일 브라우저, 티스토리 어플까지 모든 기기에서 로그 아웃이 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id 와 패스워드가 다르다고 나오더군요.

티스토리 어플에서는 아에 존재하지 않는 id라고 나옵니다.

 

혹시 해킹인가, 티스토리 문제인가.. 별 생각이 다 들기 시작 합니다.

티스토리 공지에는 별 말이 없더군요.

 

일단 제가 해본 방법들입니다.

 

1 .ID 찾기를 해서 일단 ID가 살아 있는 것을 확인을 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해봤습니다.

 

 - 비밀번호 변경 페이지는 이상 없이 되더군요. 하지만 여전히 로그인은 불가입니다.

 

 

2. 혹시나 브라우저 문제인가 싶어 크롬, 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 에지 등으로 테스트해 봤습니다.

 

 - 여전히 로그인이 불가입니다.

 

 - 이때 신규 브라우저로 로그인을 하면 처음에는 로그인이 도면서 이메일 인증을 받으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막상 이메일 인증을 눌러보면 인증이 만료되었다고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로그인 인증 메일
인증 만료

 

3. 혹시 티스토리 어플을 삭제했다가 재설치를 해봤습니다.

 

 - 역시나 안됩니다.

 

 

4.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해본 것 같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기로 합니다.

 

- 따로 전화번호는 없는 것 같고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https://cs.daum.net/faq/173.html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고객센터에 들어가 보면 해당 문제에 관한 예시들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

 

저는 여기서 해결이 안돼서 직접 문의를 해봤습니다.

 

문의를 한지 몇 시간이 지나서 답변이 왔습니다.

 

고객센터 답변

다음은 답변 내용입니다.

 

고객센터 답변

 

글 내용을 보면 로그인이 안될 때 패스워드를 변경하면 그것은 무효가 된다고 하더군요.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1~3번 까지 제가 했던 과정을 반복해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바로 4번의 고객센터로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