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취미공간
  3. >
  4. 올뉴모닝 타이어와 로우암을 교체했습니다.

올뉴모닝 타이어와 로우암을 교체했습니다.

취미공간|2020. 6. 20. 11:00


오늘은 올 뉴 모닝 타이어와 로우 암을 교체했습니다.

 

차량 연식이 점점 되다 보니 슬슬 돈을 달라고 하네요.ㅎㅎ

 

지금 현재 사용중인 타이어입니다.

타이어 교체를 하려면 일단 자신의 차량에 무슨 타이어가 장착돼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올뉴모닝 교체 전 타이어

 

제 차 같은 경우는 175/50/15 네요.

175는 타이어 폭, 50 은 편평도, 15는 타이어 휠 인치입니다.

 

타이어 마모 한계선 까지는 아직 여유가 조금 있지만 생산 연도가 5년이 지나서 바꿀 때가 되어 타이어 4개를 전부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보통 타이어 수명이 5년 정도라고들 하더군요.

 

 

타이어에 쓰여있는 숫자가 생산연도와 생산 주차를 의미합니다. 생산 주차/생산 연도 순입니다.

제차량을 보면 15년도 5주 차라는 의미입니다.

 

타이어를 최저가로 교체하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구입 후 공임 나라 같은 곳에서 교체를 하는 것이 제일 저렴합니다.

 

하지만 저는 혹시 다른 정비도 필요할지 몰라 집 근처 티스테이션으로 갔습니다.

 

타이어는 금호 타이어 TA31와 한국 타이어 키너지 EX 둘 중 고민하다가 키너지 EX로 결정을 했습니다.

 

차를 검차대에 올려놓고 타이어를 탈착을 해보니 자동차 로우 암 부분이 많이 상했다고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올뉴모닝
로우 암

부싱 부분 고무도 많이 찢어지고 로우암 자체도 부식이 조금 돼 있네요.

 

올뉴모닝 로우 암

 

RC카에도 로우 암이 있는데 실제 차량과 비슷한 구조 입니다. RC는 많이 정비 했지만 실제 차량 로우암 부분을 자세히 본건 처음이네요. ㅎㅎ

 

로우 암을 교체하고 타이어도 새 걸로 교체하고 휠 얼라인먼트를 보는 중입니다.

 

휠 얼라인먼트 중

 

타이어만 교체할 때는 굳이 휠얼라인먼트가 필요가 없지만 로우 암을 교체하면서 얼라인먼트가 조금 틀어질 수 있어 교정을 했습니다.

 

새로 장착한 타이어입니다.

 

교체한 신규 타이어

 

20년 20주 차 네요. 듣기로는 너무 최신 타이어는 조금 무르고 몇 개월 지난 타이어가 더 좋다고들 하더군요. 20주 차면 4월 정도니 한 2개월 지난 타이어 같습니다.

 

타이어를 바꿔서 그런지 로우 암을 바꿔서 그런지.. 뭔가 승차감은 조금 더 좋아진 기분이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기타 자동차 관련 글

2020/07/02 - [기타분류] - 여름철(장마철) 자동차 관리 방법입니다.

 

여름철(장마철) 자동차 관리 방법입니다.

여름철(장마철) 자동차 관리 방법입니다. 오늘은 무덥고 비가 많이 오는 계절인 여름철 자동차 관리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이 점점 더워져서 이제 한 여름의 절정으로 가고 있습니다. �

js331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