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기타분류
  3. >
  4. 올뉴모닝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 겉벨트 교체 (귀뚜라미 소리잡기)

올뉴모닝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 겉벨트 교체 (귀뚜라미 소리잡기)

기타분류|2020. 6. 14. 11:00


올뉴모닝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 겉벨트 교체 (귀뚜라미 소리잡기)

올 뉴 모닝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와 귀뚜라미 소리를 잡기 위해 겉 벨트를 교체했습니다.

 

이번에는 RC카 가 아닌 실제 차량 정비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실제 차량은 RC카에 비해 잘 모르기 때문에 정비는 거의 업체에 맡기는 편입니다.

 

날이 여름이 되면서 점점 더워져 이제 차량용 에어콘을 켜는 경우가 많은데 살짝 냄새가 나더군요.

 

에어컨 히터 필터 같은 경우는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교체를 했습니다.

 

차량용 에어컨 히터필터

 

제 차량이 올뉴모닝이라 올뉴모닝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석 옆에 있는 글로브 박스(흔히들 다시방이라 부르는 곳인데.. 다시방은 일본식 표현입니다.)를 열어보면..

 

 

양쪽에 다음과 같은 작은 손잡이가 있습니다. 손잡이를 돌려서 빼면 글로브 박스가 완전히 분리가 됩니다.

안쪽은 청소를 안했더니 먼지가 많네요.ㅎㅎ

 

 

필터 커버를 양쪽을 눌러 앞으로 빼서 분리해 줍니다.

 

 

기존 에어컨 히터 필터를 제거를 해줍니다. 

 

 

조금 오랜만에 교체를 했더니 필터가 엄청 오염이 되었네요.

바꿔서 생각하면 그만큼 필터 역할을 제대로 해준 거라 생각합니다.

 

 

새 필터와 비교를 해보니 그 차이가 더 명확합니다.

 

 

새 필터 교체는 분해의 역순으로 해주면 됩니다. 이때 화살표 방향을 유의해서 결합을 해야 합니다.

새 필터로 교환하니 왠지 더 시원해지고 냄새도 좋아진 느낌입니다.

 

에어컨 히터 필터를 교체를 한 후 근처 기아 오토큐 월암점 에 방문을 했습니다.

 

모닝에는 고질적인 문제로 쇳소리, 귀뚜라미 소리라 불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가속페달을 밟으면 겉 벨트 쪽에서 끼릭 끼릭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벨트 장력 문제로 날 수도 있고 베어링 문제일 수 도 있습니다.

요즘 차량들은 겉 벨트 장력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경우도 많지만 모닝은 대부분 수동으로 장력을 조절해 줘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벨트 자체가 조금 오래돼서 소리가 나는 것 같아 겉 벨트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손님이 많아 1시간 정도 기다리긴 했지만 예상했던 금액보다는 저렴하게 교체를 했네요.

2만 5천 원에서 3만 원을 예상하고 갔는데 실제 금액은 부가세 포함하여 19910원이 나왔습니다.

 

 

교체 후 사진입니다.

 

 

다행히 교체 후에는 귀뚜라미 소리가 사라졌네요.

계속 들리다가 안 들리니 살짝 서운(?)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it.ly/3cVBeux

 

불스원 미세먼지 자동차 차량용 에어컨필터 히터필터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