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취미공간
  3. >
  4. 협산 지노 드론 배터리 장착 문제 해결 방법 (장착 불량)

협산 지노 드론 배터리 장착 문제 해결 방법 (장착 불량)

취미공간|2020. 6. 8. 11:00


협산 지노 드론 배터리 장착 문제 해결 방법 (장착 불량)

최근 협산 지노 드론 배터리 장착 문제 관련해서 드론 카페에 가끔 올라오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지노 본체에 들어갈 때 걸쇠가 제대로 걸려야 하는데 걸쇠 부분이 들어갔다 나오질 않아 배터리 장착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입니다.

 

제 배터리는 그동안 문제가 없어 안심을 하고 있었는데 오늘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배터리중 1개가 문제가 생겼더군요. 그래서 조금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저는 지금 지노 드론 배터리를 3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2개는 처음 지노 드론 구입 시 같이 구입을 했고 1개는 추가로 구입을 했습니다. 물론 3개 전부 공식 수입 업체인 덕유항공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좌측이 추가 구입한 배터리고 우측이 기본 배터리입니다. 보시면 배터리 라벨 색상이 다릅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배터리는 좌측의 신형 배터리입니다.

 

지노 드론 배터리 문제 (좌측이 신형, 우측이 구형)

 

두 개의 배터리를 자세히 살펴보니 배터리 고정 걸림쇠 부분이 약간 차이가 있더군요.

 

먼저 기본 배터리이자 구형 배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노 드론 구형 배터리

 

배터리 공정 걸쇠 부분 사출이 그냥 직선으로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신형 배터리를 살펴보면..

 

지노 드론 신형 배터리

배터리 고정 걸쇠 사출 부분을 보면 돌기가 튀어나와 있습니다. 

 

꼭 이것 때문이라고 확신은 하지 못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 부분 때문에 조금 움직임이 원활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저 돌기 부분에 집에 있는 RC용 윤활유를 조금씩 발라 줬습니다.

그랬더니 작동이 안 되던 부분이 다시 부드러워지면서 제대로 장착이 되더군요.

 

꼭 신형 배터리의 문제가 아닐 수는 있지만 혹시 이런 문제가 생기시는 분들은 한번 자세히 살펴보시고 걸리는 부분에 윤활유를 살짝 쳐주시면 제대로 동작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it.ly/3h21Op0

 

Hubsan Zino 스탠다드 협산 지노 드론 국내당일발송 한글설명서 국내AS가능 RC드론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