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취미공간
  3. >
  4. 무선모형 잡지를 소개합니다. (1996년 2월호, 4월호)

무선모형 잡지를 소개합니다. (1996년 2월호, 4월호)

취미공간|2020. 6. 7. 11:00


무선모형 잡지

 

무선모형 잡지를 아시나요?

책장을 정리하다가 아주 오래전 구입했던 무선모형 잡지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다 정리를 한 줄 알았는데 2권이 남았더군요.

옛 추억이 생각나서 무선모형 잡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1996년 2월호와 4월호더군요. 무려 24년 전 잡지네요. 거의 유물입니다. ㅎㅎ

 

저당시만 해도 제가 RC에 관심만 있고 실제로 하지는 않고 있을 때입니다.

무선모형 잡지를 읽으며 대리만족만 하고 있었죠.

 

처음 접하게 된 계기가 학교에서 친구가 잡지를 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고..

잠깐 빌려 보다가 바로 흥미를 느껴서 그 뒤로 매달 구입을 했던 것 같습니다.

 

당시 가격이 5000원이었습니다.

96년도에 5000원이니 당시 저한테는 그렇게 작은 돈은 아니었지만 그만큼 관심이 컸던 것 같습니다.

 

처음 첫 장을 열어보니 송신기 광고가 나오네요.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는 FM 방식의 조종기입니다.

안테나를 길게 뽑고 해야 하는 방식이죠. 하이텍에서 나온 조종기입니다.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자동차 조종기도 하이텍을 사용하고 있죠. 국산 RC의 선구자 역할을 했던 것 같습니다.

 

 

독자상품으로 엔진 RC 관련 물품들이 있네요.

저때만 해도 전동 RC 보다는 엔진 RC가 많았던 시기입니다.

 

 

무선모형 잡지는 자동차만 다루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다 다루는 잡기였기 때문에 글라이더 같은 비행기도 취급을 했습니다.

 

 

RC 만화로 초보자가 접근하기 쉽게 설명도 해주고요.

 

 

동네 과학사도 소개를 해 줬습니다. 이때는 이런 샵들을 과학사라고 불렀습니다.

 

 

개조하는 방법도 나와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기도 했죠.

 

 

새로운 시도도 많이 해서 좀 더 창의적인 제작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포크레인 RC는 저런 식으로 유압으로 움직이는 모델도 있습니다.

 

 

지금은 무선모형 잡지가 폐간하여 나오지 않고 있어 아쉽네요.

 

오랜만에 예전 책을 보니 그때 당시의 추억도 생각나고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을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