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기타분류
  3. >
  4. 20여년전 내 수능 성적표 점수는?

20여년전 내 수능 성적표 점수는?

기타분류|2020. 6. 2. 11:00


20여년전 내 수능 성적표 점수는?

얼마 전 학교 동창과 이야기를 하던 중 수능시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총점수는 20여 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하고 있지만 세부 점수는 솔직히 기억이 잘 안나더군요.

 

그래서 궁금해 졌습니다. 과연 20년이 넘은 대학 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과연 조회가 가능할지 말이죠.

 

저때만 해도 전산 시스템이 제대로 없어서 당시에 수능성적표를 얻기 위해서는 실제 학교를 찾아가서 사본을 복사를 해서 대학교에 제출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뭐든 전산화가 되는 세상이니 20년이 지난 수능성적표도 과연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수능성적표를 조회및 출력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 (https://csatscorecard.kice.re.kr) 에 들어가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 자체는 어려운 게 없더군요. 단지 크롬에서는 안되고 익스플로러만 지원을 합니다.

 

 

 

저는 안양에 있는 신성고등학교를 나왔는데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고 보니 바로 학교 이름이 나오더군요.

 

제가 고등학교 입학 당시에는 비평준화 여서 입학시험을 보고 고등학교를 갔습니다.

터보 김종국이 나온 고등학교죠. 나름 안양의 명문고등학교 였습니다.ㅎㅎ

 

아예 기억이 나지 않는 수험번호도 나오고요. 신청사유는 본인 확인으로 하고 한번 신청을 해봤습니다.

별도의 결제 비용은 없더군요.

 

 

 

총점은 제가 기억하는 게 맞았고 세부 점수를 보니 예전 생각이 납니다.  제가 수능을 볼때는 400점 만점 이었습니다.

저는 이과였다 보니 아무래도 수리탐구 영역이 백분위 점수들이 높네요.

 

저 당시는 등급이 아닌 백분위가 나왔기 때문에 전국 석차가 어느 정도 예상이 되었죠.

공부를 아주 잘해서 최상위권은 아니었지만 전국 상위 11% 안에 드는 나름 괜찮은 성적이었네요. ㅎㅎ

 

올해 수능 보는 학생들은 코로나 때문에 힘든 게 많겠지만 다들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