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 기타분류
  3. >
  4. 무료채굴 Pi Network(파이코인) 방패 설정 및 전화번호 인증 팁 입니다.

무료채굴 Pi Network(파이코인) 방패 설정 및 전화번호 인증 팁 입니다.

기타분류|2021. 1. 20. 20:29


무료 채굴 Pi Network(파이 코인) 방패 설정 방법 및 전화번호 인증 팁입니다.

 

지난번 소개했던 무료 채굴 코인에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3일 정도 후에 방패 설정(나의 보안 서클)을 하라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무료채굴 코인 Pi Network(파이코인)을 소개 합니다.

 

무료채굴 코인 Pi Network(파이코인)을 소개 합니다.

파이코인이라고 흔히 말하는 무료 채굴 코인 Pi Network 를 소개합니다. 블록체인 기능이 접목된 체인으로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1코인에 4700만원이 넘어가고 있

js3318.tistory.com

 

방패 설정이란 일종의 보안 강화 차원으로 파이코인을 하는 사람들끼리 연계를 하는 작업입니다.

최소 5명 이상 설정을 하면 되고 5명이 모이면 채굴 속도도 시간당 0.1 파이가 증가를 하게 됩니다.

 

파이 메인화면에서 방패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파이코인 화면

 

방패를 추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방패설정

 

하나는 기존의 같이 채굴하고 있는 어닝 팀이 있다면 기존 파이오니어 추가하기를 누른 뒤 어닝 팀에서 바로 추가하기를 누르면 가능합니다.

 

어닝 팀에서 추가

 

두 번째 방법은 파이 코인을 채굴하고 있는 다른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미리 내 스마트폰에 저장을 한 뒤에 연락처 주소록에서 추가를 하는 방법입니다.

 

연락처 추가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전화번호 우측에 파이 아이콘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추가를 해야 합니다.

 

추가되는 과정에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이 다운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면 추가가 됩니다.

 

첫 번째 방법은 파이 코인을 가입할 때 내 추천 코드를 입력한 사람들이 많으면 쉽게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의외로 쉽게 가능합니다.

 

파이 어플에 있는 공개 채팅에 보면 한국어 채팅방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방패 요청을 하면 카톡 아이디 등을 서로 공유해서 각각 전화번호를 교환 한 뒤에 그 번호를 주소록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한국어 공개 채팅방

 

가끔 전화번호 인증이 안 되는 분들이 있는데 저도 계속 오류가 나다가 성공한 방법은 인증 국가를 미국이 아닌 영국으로 하니 바로 성공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국제 문자를 막아 놓으신 분은 안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파이 코인이 나중에 얼마나 가치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일단은 하루에 한 번씩만 클릭을 해주면 되기 때문에 최대한 채굴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상 파이 코인에서 방패 설정하는 방법과 전화번호 인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